또하나의 취미-색소폰/음향장비, 레코딩

앰프와 스피커 구입 고민입니다.

청룡산삼필봉 2016. 2. 5. 17:54

안녕하세요?

전문가 회원님들의 도움을 얻고져 합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음향기기는

디지털믹스와  

액티브 스피커 1개와 그기에 연동해서 사용할수있는 패시브 1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커의 용량은 개당 300와트라고 되어있는데

소리가 작아서 올리다보면 웅웅거리는 경우도 있고 생각보다 소리가 크지도 않더군요.

그렇기에 이것은 보조나 모니터용으로 쓰고

메인을 구입할 계획인데 지식이 부족합니다.

이것역시 지식이 없다보니 판매자의 말만듣고 거금 140만원대에  구입했지 뭡니까.

(그땐 충전식에 왜 그리 꼽혔는지...)


용도는 야외에서 200명 정도를 커버할수 있는 용량이면 좋겠고

다른것들은 다 있으니 앰프와 스피커만 필요 합니다.


일체형인 액티브를 사느냐 아니면 앰프와 스피커를 각각 사느냐도 고민이구요.

액티버는 추가증설이 불가한 반면 가격이 유리하고

앰프와 스피커를 각각 구입하면 앰프의 용량을 좀 큰걸 사서 추후 스피커를

높히거나 증설하는데 유리하지만 초기비용이 증가한다고 하더군요.

이래저래 고민입니다.


현재 관심갖고 있는것은

QSC PLX3602(스위칭 파워 앰프 : 신품 170만원대, 중고 90~110만원)와

QSC 파워라이트 시리즈 중에서 위의 3602와 비슷한 용량을 찾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제가 원하는 용도에 맞는지도  궁금하고 제품성능도 궁금합니다.

상기 제품은 제가 검색해 본 것이고 이것 아니라도 신뢰성이 있는 메어커면 상관없습니다

또한 여기에 맞는 스피커는 어떤것을 쓰야 할지도 몹시 궁금합니다.

스피커는 중국제조품은 염두에 두지 않으며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면 좋겠습니다.

 


모든일이 다 그렇고

디지털믹스를 구입할때도 그랫지만

특정모델을 지정해주고 가격절충하는것과 그냥 어리버리 이거다 저거다 하는 식으로

구입하다보면  단가가 올라가기 마련이지 않겠습니까.



추천해 주실 제품이 있으시면 모델명을 정확이 알려 주시면 더 고맙겠습니다.(쪽지나 비밀글도 좋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멋진남자 15.11.08. 18:22

님의 글을 그냥지나칠수 없어 제 경험을 이야기 해 드립니다.
저는 직장생활하며 음향이벤트를 20년 넘게 즐기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파워드믹서 1.2kw로 시작해서 장비업그레이드 해오며 지금은 QSC스위칭파워앰프 2.2키로 와 암펠 2.4키로 앰프 두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커는 샘슨 15인치 500와트 힌조와 EV 12인치 sx200 300와트 한조. 그리고 ev카피형 15인치 300와트 한조를 가지고 필요에따라 스피커를 링크하고 앰프 두대로 각각 컨트롤해서 사용합니다.
아마도 제 장비 규모가 님이 필요로 하는 규모가 될 듯 하네요.
앰프는 스피커 연결수량에 따라 8옴. 4옴으로 변하는것을 먼저 이해해야 하며 4옴기준 2.4kw로 장만하시길~
 
멋진남자 15.11.08. 18:30
권해 드립니다.
스피커는 15인치 고출력으로. 싱글 500와트나 더블 1000와트를 권해드립니다.
저는 산타페 차를 가지고 있어서 15인치 싱글 500와트와. 12인치 300와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ev 15인치 300와트 한조도 함께 권해드립니다.
마이크 소리를 잘 빼주니까요~
장비는 가능하면 새것으로 구입하지 마시고 인터넷 중고매장이나 카페에서 상태좋은 중고로 구입하면 신품구입가의 절반 수준에 구입할수 있습니다.
 
삼필봉 15.11.09. 11:37
글 올린지가 한달반이 지나도 아무런 답변이 없어서 많이 궁금해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상세한 답변을 해 주시니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저역시 산타페차량이라서 적당량 장비를 실을수 있겠군요.
제가 이쪽으론 워낙 문외한 이다보니 중고장비 고르기가 쉽지는 않지만
당장 필요로하는것은 아니니 시간을 두고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삼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달인4단계이재원 2016.02.05 22:17:16 (115.♡.240.251)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우리 색나라회원이신 이동준님께 자문을 넣어보세요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09:47:07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예, 물론 저도 그분을 잘 알고 있습니다만
여러님들의 의견을 듣어보고 결정할까싶어서 그렇습니다.
고맙습니다.
입문2단계백용일 2016.02.05 22:28:03 (108.♡.8.208)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요즘은 중저가형이 중국제가 많아서...;;
저희 학원 연습실과 야외에서 쓰는 터보사운드 m15
파워드 스피커가 좋더군요.
소리 빵빵하고 음질 좋고... 추천 합니다.

http://sjmedia.co.kr/110182706898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6 11:29:52 (58.♡.35.34)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저도 터보 밀란15신품 과.  Jbl 515xt 신품 구입했었는데....(메이커만 믿고)
완죤. 개 실망....실내에서 감상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그럭저럭. 들어줄망 하지만...
야외에서는. 꽝~~~~이더군요..
출력도. 통당1,100w 라는데...이건. 뭐......300w도. 제대로 안나오는것. 같았습니다...
이제품. 판매 하시는분께는. 죄송합니다만.....
달인4단계김만호 2016.02.07 17:44:36 (121.♡.227.108)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아우님 통당 출력 개념을 잘못 알아서그려.
통당 출력이 1,100개  라능건 앰프 최대출력 2옴시 최대 출력이 1,100개라는 말이지.
그러니 거기에 8개옴짜리 스피커 덜렁 한개 달렸는데 과연 몇개나 나올까???
스피커도 대개 저가형 300마넌 대는 300w 정도가 내장 되어있어 커야 400w 이구
그러니 결국 1,100 이라 할 지라도 스피커로 통해서 나오는소리는 250-400W 정도로 생각함면 맞을껴^^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09:48:19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가격면에선 상당히 유리한 제품이군요. 감사합니다.
입문1단계김재성 2016.02.05 23:27:36 (178.♡.216.36)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저희 동호회에서 가끔 길거리 공연할때  들고 나가는 장비가 있는데
매키 믹서에 국산 에코 참바, 스피커는 JBL JRX-225 좌우로 한짝씩 물리고요, 앰푸는 Crown cts-2000
쓰는데 나름 소리 훌륭함다.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0:49:33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검색해보니 스피커는 중국제조품이고 무게가 42.6키로로 너무 무거운것 같습니다.
저의 산타페 차량에 싣고 다니기도 힘들것 같군요
하지만 앰프는 추천해 주신 제품이 맘에 듭니다.
가격이 신품은 250만원대이고 중고는 90~150 으로 형성되어 있군요.
감사합니다.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6 00:30:15 (58.♡.35.34)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아무리 세계유명한. 메이커라도. 파워드 스피커나.  파워드 믹서. 중국oem은. 절대. 비추천..
금방 후회합니다...
달인3단계백기동 2016.02.06 10:39:39 (59.♡.114.6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하여 jbl stx825 에 크라운으로 지를라고 생각중입니다만 차이나oem은 아니겠지요?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6 11:05:25 (58.♡.35.34)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네..초기 비용이 만만치 않아도.결국. 이것저것 바꾸면서. 시행착오와. 스트레스 받지 않을겁니다.
참고로 저는 다이나코드 파워메이트 1000-3 에. Jbl. mrx 515와 srx712. 총2조를 기본사용합니다..
Stx 825도 좋겠지만..15인치 두방과 하이 조합이라. 마이크 소리의 섬세한 면을 강조 하다보니. 15인치 한개와 12인치 한개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위의. 조합으로. 사용합니다..
저도 srx715와 srx712를 사용하면 금상 첨화 겠지만...
새것은. 단종되어서. 없어서. 중고. 구하다가. 못구해서. 그냥.mrx515를. 구했는데..
고음이. 넘. 약해서.  원래. 박혀 있는. 고음을. 빼고. 별도로B&C제품. 고음으로. 교체 해서 사용합니다..
Mrx515는 무게가. 엄청. 가벼워서. 이동하기에도. 아주. 편하더군요...

혹시,파워드 믹서 구입하실분중에 다이나코드 제품. 구입예정이신분은. 파워메이트 1000-3이 아니라도.
600-3도. 추천 드립니다..
기능의. 차이는 그리많지 않습니다...단지. 채널이 좀. 적지만  동호회 공연 용으로는. 훌륭합니다.마이크를. 많이 사용해야 할 경우가. 아니라면.  ..출력은 1,000w+1,000w입니다..4ohm기준....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6 11:12:29 (58.♡.35.34)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위 제품외에. 부피와 무게가 좀. 부담스러운 lbl srx4735 ,eaw 모델명은. 생각이 안나네요..있고,
서브우퍼 hk (모델명. 까먹음), 스피치 전용 apoge (철자가 맞나?  암튼. 아포지 제품)도. 있습니다..
매키 파워드 믹서,에또~~~ 파워라이트 4.0파워앰프,
슈어 무선마이크(핀마이크, 핸드마이크,)3개 , 젠하이저 핸드 마이크,  akg헤드셋 마이크,야마하 psr950 키보드,로랜드 키보드,등등...
정리 한다고 했는데도. 이만큼. 되네요....ㅎㅎ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6 11:24:57 (58.♡.35.34)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Jbl stx모델은 srx 단종되고 새로운. 모델 입니다.....
중국oem 아닙니다..
가격. 짱짱 할겁니다...돈 많으신가벼.....추카 드려유...
근데,  혼자. 이동하시려면 허리. 조심. 하셔요....ㅎㅎ
달인3단계백기동 2016.02.08 15:22:20 (59.♡.114.6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아뇨 생각만..ㅋㅋㅋ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1:06:22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STR825dml 무게가 51키로로 전용 운반차가 없으면 이동이 어렵겠군요.
좀가벼운 STX812가 19키로로 나와 있네요.
이것은 소리가 어떤지 좀 궁금합니다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7 18:35:52 (58.♡.35.34)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812는. 12인치 2웨이 일겁니다..
아무래도. 풍부한 사운드기대하기엔 좀. 부족하지 않을까요??
차라리 815를. 추천 드리고 싶구요..
815에. 812를 같이 쓰시면. 만족할만한. 결과. 있을겁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6 19:31:16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ㅉㅉㅉ 안타까움이 한도 끝도 없어 보이는 군요 뭐 이것이 저것이 소리 빵빵 하다 어떻다 하실려면 최소한 실내 공간 1평 10평 100 평 1000평 10000평100000평 정도의 장 에서 아니면 몇미터의 거리에서 소리 크기의 값이 몇 데시밸 정도의 효력이 있다라고 말씀 하실수 있는 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설득력 있는 말씀을 하셔야 하는것 아닙니까?  여기서 한가지만 전력 소비량 100일때 그효율은 얼마일까요 ? 주먹 구구식 엉터리 표시 를 믿는 그 자채가 어리석은 거지요 글로 다 할수 없으므로 여기까지만 뚝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1:55:26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소리의 크기라는게 정확히 어떤건지 잘 몰라서 답답한 사람입니다.
같은 인원이 모여도 실내와 실외가 다르고 분위기에 따라 다르게 느껴 지더군요.
제가 쓰놓은 200명 정도 라는게 어물쩡한 표현 같기도 합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4:47:16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아 그렇습니까? 사람이 가장 편히 잠들수 있는 공간의 소음 값은 50대시밸(D B) 이하  자동차 의 경음기(크락송) 1미터의 거리에서 90~120 폰 으로 제한된 것으로 기억 됩니다 이해가 되셨는지요? 예로 대장간 망치소리 쥐약 이나 이약 사시오 생고등어 간고등어 사시요 하고 왜치는 시장 과 회의하는 국회 의사당 얼씨구 절씨구 차차차 하고 노래하며 춤추는 장이 다르지 않겠읍니까? 이해 하고 못하고는 강 우중 님의 몫 그렇지요 여러분 여기까지만 끝
달인2단계김해석 2016.02.06 22:43:19 (123.♡.61.215)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참  애매한게  뭐하나  시원한게  없는게  음향장비인데
좀  읽어보니까  액티브  하나에  연동 패시브 하나에
물려서  사용  한다는건데  좀  불 합리  할수 있고

    모든 음향이  사실 좀 되면  중국oem으로  되는게
문젠데  제비엘은  이미  갈때  간거  같은데 .피베이
이브이  같은걸로  가는데  기왕임  한셋트로  새걸로
사실길  원합니다. 

    액티브가  유리한거  같고  뭐  이것저것  합치지
말고  한셋트로  사시는게  유리한데  제경운  hk오디오
루카스  시리즈중에  좀  괜찮은걸로  했는데  좋은 느낌
가지고  있슴다. 

    제경험엔  제품이  좋고  가벼움  젤  비싸고  제품은
좋은데  무게가  많이 나감  중간  사운드도  않좋고  무겁고
뭐  많이  달려 있슴  싼거  같은데  어디  이동  하실렴 
간단하고  가볍고  사운드  좋은게  좋은데  색나라에 파는건
권하고  싶지  않은게  비싼거  내놓음  사질  않으니까  전부
글코  그런  가격대가  만만한걸  많이  내놓는거  같슴다.

    음향장비는  일단  색나라에  보지  말고  악기점에
가셔서  사는척  하면서  최소한  사오백  정돈 맘먹고
있으셔야  함다  액티브  두통만..... 

  그래서  자문을  구하고  지식을  쌓아서  마지막에
살땐    가격대을  검색  해보는게  좋을것  같슴다.
진짜 옛날엔  이런  걱정  할  필요가  없었는데  요샌
요샌  음악시장  너무  죽어 버려  수입처가  한정되 있고
더 이상  외국에서  한국시장을  버렸다는게  아쉽슴다.
 
    일단  눈팅을  많이  해보십시요  색나라  말고
딴 데  에서  제겨운  hk오디오 루카스 시리즈 2,4키론데
젤  상급인데  이름이  생각이  안나는군요  인터넷  가격은
뭐  칠백  하던데  그건  거품이고  제 생각엔  파다보면
오백대  까진  가능 할수가 있을검다  살때  무리  하시더라도
악기만큼  장비도  만만 찮으니까  그래도  될수있슴  신품으로....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2:57:00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질문자를 위한 솔직한 생각의 답글에 먼저 감사 드리며
님께서 달아 주시는 다른분들의 댓글도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루카스 시리즈를 검색해보니 여러 제품이 있군요.
가격또한 만만치가 않으나 이동에 편리한것이 많은 장점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의 차가 산타페라서 그기에 실려야하고 야외에서 200명정도라는 애매모호한 표현을 했습니다만
님께서 가지고 계신 그 모델명을 좀 정확히 알려 주실수는 없겠는지요?
구입가격도 좀 알려 주시면 더 좋겠구요.
왠만하면 이 제품중에 하나를 선택할까 싶기도 합니다.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7 16:15:51 (59.♡.75.221)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세상에 싸고 좋은것은  없죠..
다만, 본인의 적절한 활용 용도나  재정 상태, 가성비가 좋은것을  잘고르는 것이  최선 일겁니다..

외람된 말씀 이지만..
예전의 음향인들 보면 스피커통 엄청  쌓아놓고  믹서는  거의 사람  키 만한것  쓰면  어깨에 힘좀  줬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해서  공갈통 이라고  합판으로  알멩이 없는 스피커 통을  밑에  몇통  깔아 놓고 그위 진짜통 얹어서 쓰던...웃지 못할  일도 있었답니다..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9 09:00:58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그렇죠, 싸고 좋은것을 찾을수 있다면야 얼마나 좋겠습니까마는
동일제품도 어디서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20%이상의 가격차이가 있기에
이리저리 자문을 구하고 있는거지요.

공갈통을 많이 쌓아 놓은것은 모르지만 요즘도 좁은공간의 소모임에도
큰장비를 가져가서 과시하는 사람들이 있는것 같던데
저는 경박단소에 성능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08:53:20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자고 일어나 보니 한말씀 아니할 수 없군요 무거워서 싫다 에 대한 설명을 해보겠읍니다
먼저 애너지 1을 소비해서 얻어지는 애너지 값이 1에 못미치는 법 즉 전력 1000 을 소비해서 발전기(제네래타) 를 회전시켜 발전되는 전력의 값은 얼마일까요? 몇백 밖에 얻을수 없다는 절대적인 공식이다
고로 얻고자 하는 음성 출력의 값이 2000 일떄 소비되는 전력의 값은 3000 이상이 소비된다 라는 계산이 산출되지요
*전기 저항은 전선의 길이에 비례하고  단면적에 반비례 한다 여기서 변압기(파워트랜스) 의 코아(철심) 의 단면적 값과 주라수값(우리나라는60) 을 계산하면 코일(절연전선) 감는 회수 값이 산출되므로 고출력 일수록 부피가 커질수 밖에 없으니 커진만큼 중량도 무거워질 수 밖에 없는 이치다 이렇는 데도 뭐 고출력 인데 가볍다  도채의 우수성 은 1금 2은 3동 순서지요 비록 3순위지만 자원이 1과 2보다 많으므로 가격(비용) 때문에 3순위 동을 사용하는것 오늘은 여기 까지만 땡 돋보기 독수리 타 글쓰기 힘들어요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3:02:57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사람의 욕심과 요구가 한도 끝도 없는것 같습니다.
구입하고싶은  제품이 첫째는 성능이지만
운반도 무시 못하겠더군요.
무거운 장비를 옮기고 설치하는데 많이 힘들어하는 동호회를 봣거던요.
그래서 그런 쪽으로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3:57:35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참고로 앰프는 우리 국산 500+500 에 스피커는 셀레늄 900 RMS450  을 목공소 에서 아카시아 원목 18미리 로 크기를 최소화 하여 승용차 트렁크에 싫을수 있도록 하여 사용합니다 에코 등 등 모두 120 여 만원 연습실 용 중국산 스피커 350+350 추가 더 필요할경우 앰프와 스피커만 추가하면 끝 반도채 의 수명은 반 영구적이다 가변저항은 마찰에 의해 마모되지요 스피커 도 진동(떨림) 현상 때문에 진동 폰지(합성수지) 마모 되지요 궂이 메이커 브랜드 그런거 는 선택의 자유            *반도채+콘덴샤+저항+변압기(트랜스)+가변저항(볼륨) 땡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4:47:31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저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전문적이라 무슨 뜻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스피커는 알멩이만 사서 케이스는 목공소에서 맞추면 저렴하게 장만할수 있다는 말씀 이신것 같은데
그런 계통을 전혀 모르니 좀 답답 합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3:18:01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음향기 용도에 따른 선택 및 운영방법
먼저 실내 냐 실외 냐 에 따라 음성출력 스피커 의 종류 를 고려해야 할것이다
여기서 2킬로왓트 를 요 할경우 1킬로왓트 스피커 2개 를 사용한다면 스피커로 부터 가까운 위치에서 는 아우 시끄러워 귀창(고막) 터지 겠으니 소리 더 작게 하시오  역으로 먼 거리의 위치 에서는 소리가 안 들리니 크게 하시오 하는 현상시 강건너 불보듯 뻔한것 아닙니까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은 간단 합니다
500왓트+500왓트 앰프(소리적 세력을 전기적 세력으로 바꾸어 증폭 증폭 증폭하여 스피커로 큰 소리가 발생토록 하는것) 2대 를 준비하여 필요에 따라 앰프 1대 에 스피커 2개 또는 앰프 2대에 스피커 4개 를 적당한 위치에 배치 하는것이 다
가격 도500+500 이 100 일때 x 2면 200 인데 1000+1000 x1 은 아마도 400 이상 일거라고 감히 말할 수 있지요
왜냐하면 500+500 은 수요가 많으니까 요 1000+1000 은 수요가 적기 때문 이지요
고로 500+500 짜리 를 2 대 또는 3대 4대 를 선택하는게 필요적 경재적으로 월등한 차이 아니겠읍니까 여러분
저희 말씀이 이해가 되셨다면 박수 처 보시지요 건강에도 좋다고 하던데요  서투른 자판 글 아 머리아파 요 여기서 이만큼 만 땡떙!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5:02:41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이렇게 여러번 조언해 주심에 먼저 감사 드립니다.
실외냐 실내냐를 꼭찝어 말할수 없는것은 용도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이게 먹고사는 직업이라면 여러가지를 갖추어놓고 그때그때 적당한 장비를 챙겨가면 되겠지만
그냥 취미로 지금은 연중 삼사회 정도이고 앞으론 좀더 사용할 기회가 있을것 같습닏다만
이런 문제가 있기에 선택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앰프도 용량이 큰것은 큰만큼 비싼게 아니고 다이아몬드처럼 많이 비싸다는 말씀 이시군요.
그래서 대안으로 큰용량 하나보다 작은용량 2개가 더 쓰임새가 있고 바용도 저렴하다는 말씀이지요?
이것은 전혀 생각해 보지도 않은 일입니다.
그런데 앰프가 500+500 이라는게 무엇인지요?
어찌보면 이렇게 장만 했다가 좀 더 증설할수 있으면 초기비용도 절감되고
소모임에선 다 가져갈 필요없이 적당히 가져가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질문도 어느정도 알아야 서로 주고 받을수 있는데 너무 무식하다보니
우의독경에 서답동문이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딱 이렇게 하는거다 하고 꼬집어서 말씀해 주시면 않될까요?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7 15:45:18 (59.♡.75.221)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이동성의 편리함 때문이라면 플라스틱 통으로 된것을  구입 하시면 좋겠지만..
소리가좀  빈약 하죠.
스피커의 무게는 나무통 과  스피커 유닛(자석)이 거의  차지 합니다.
그래서, 무게를 획기적으로  개발한것이 neodydium(네오디듐)유닛 입니다.듀얼코일  타입이라  고출력이 가능 하고요.
무거운  자석에서  해방된거죠...무게감이  거의  없지만  출력은 엄청 납니다..

그리고, 스피커 통또한  무시 못합니다..
예전에 많이 사용하던  통은 집보드라고 하나요??  톱밥을  압축시킨  합판을 많이 사용했는데..
무게가  장난이  아닙니다..

고가의 장비는 자작나무 통으로 만듭니다..(자작나무로 된 얇은 판자를  여러겹  붙여서 만든)
무게는 좀  가볍고 튼튼하고  견고 합니다..

스피커통의 크기 또한  중요하죠..
통이 크면  소리의 울림이  좋은데  부피가  커서 이동용으로는 불편하고...

요즘에 이동하기 편하고 출력 좋고  한것을  원하신다면  자작나무통에 네오디듐 스피커 유닛이  들어간  스피커를 구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파원앰프또한  20 여년전에는  1kw 출력만 되도  수십kg 나가서 허리 부러질  지경 이었지만..
지금은  기술의 발달로 스위칭  앰프가  나옵니다..

어설픈 100 여만원 짜리  스위칭 앰프는 별로구요...
정말  좋은  스위칭 앰프는 출력이 20,000W 까지  나오더군요..
채널도 2채널에서 4채널로  아주 편리하게  나와서  전문음향인들에  인기  좋습니다..
가격은 좀  쎕니다..1,000 만원이  훌쩍  넘어 가구요...ㅠㅠ

에전의  철심 파워는 안에  보시면  엄청난 무게의 비밀은 트랜스(코일뭉치)에  있는데.
지금의 전자식  파워는  10,000W  출력이라 해도  손가락 한개로 들수 있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비교 하면 둘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뭣이든 기술이  발전 하면서  편리한점은  있으나  뭔가  좀2%  부족한 면도 있는것 같습니다..
색소폰도  .....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7 15:49:34 (59.♡.75.221)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언제 시간 되시면  한번  바람쐬러  오셔요...
제 장비 다  짊어 지구 가기에는좀 .....
물론 제 장비가  좋은것이고  최선이라는 말씀은 아닙니다..
정말죤거  장만하려면  재산 다 처분 해야 합니다..어쩌면  꼬추꺼정....ㅎㅎ3=3=3=3=3=3=3=3=3=3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6:32:40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선생님 께서는 출력이 일천 이다 삼천 이다를 어떤 방법으로 확인 하시는지요 궁금합니다
답변 주시고 아니 주시고는 선생님의 자유 이지요 뭐 강요 는 아니 하겠 읍니다 만 답이 명쾌하고 명쾌치 아니하고는 보시는 님 께서 판단할 몫 아닙니까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23:05:08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한번 오라 하시니 감사 드리구요.
대구에서 보령이 그다지 멀지는 않을것 같네요.
서로가 시간이 되면 한번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좀 바쁘게 사는 사람 이라서요.
설명절 많은복 받으시고 즐거우시기 바랍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9:35:49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스테레오 앰프 음성출력 값이 R(라이트)500W(왓트)+L(래프트)500W) 를 표시한 것입니다 둘 합치면 1000W(1킬로왓트)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23:06:23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아 예... 그런 것이로군요. 감사 합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6:13:43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허 허 허 역시 장사 하시는 양반님 의 접근 본능은 피할  수 가 없나 봅니다 저희는 장사치도 어느 업채에 소속 된것도 아니오니 더이상 언급  을  뚝  하는게  좋을듯  안녕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7 16:17:26 (59.♡.75.221)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저도 음향 장비 취급이나 어느 회사, 업체에 소속되지도  홍보하지도 안습니다..
다만  제가  경험 해보거나  알고있는 지식을 말씀 드렸을뿐~~~~오해 없으시길.....
달인2단계황용현 2016.02.08 12:46:38 (58.♡.60.225)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성격 좋으시고 멋진 김길호사장님 오래간만입니다.
잘계시죠...
설명절 잘 보내시고 항상 기쁨 가득하십시요....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7 16:27:00 (59.♡.75.221)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그리고, 특정 모델  언급하기가 좀  부담 스러워서 비밀글로  할까하다가...
요즘  비밀글로 하면  왠지  색안경끼고 보시는분들이 있길래 공개글로  표현 했을뿐입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7:42:13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서투른 글 쓰기 가 머리가 아파서 그만하려 했는데 한 가지만 더 말씀 드리 겠읍니다
청개천 세운상가 다락방 에서 만든 제품을 상표없이 팔면 5만원 동일 제품에 도라지 진달래 등 등 상표 로 50만원에 판다면 여러분 께서는 어느것을 선택 하시겠읍니까? 현명하신 판단을 기대 하면서 이만 가름 합니다 모두들 새해에 더욱 건강 하시옵고 아울러 득음 하시어 보기좋은 동영상 많이 많이 겁나게 많이 보여 주십시오 소인 금송 글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23:01:02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옛날에 메이커 구두회사에 근무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명절대목에 물건이 달리면 동네구두방에서 이만원에 파는것을
메이커 상표 붇혀서 십만원에 판다고 하던데 모든 물건들에 메이커 값이 많이 차지 하는것 같습니다.
이 계통을 잘 안다면야 세운상가 다락방이라도 뒤져 보겠지만 설상가상 뒤져봣다 한들 무엇을 알수 있겠습니까
그러니 답답할 뿐이지요.
모르면 돈을 많이 주고 사라지만 같은제품도 파는 사람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니까
조언도 구하고 여기저기 가격도 알아보고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타이핑도 어려우 시다는데 많이 조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한시간 후면 설날이군요...즐거운 설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달인4단계김만호 2016.02.07 17:58:08 (121.♡.227.108)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장비를 구입할수있는 예산이 얼마나 되나요??
예산이 제일로 중요합니다.
다음으로는 아무리 좋은 장비를 구입해도 장비를 사용할수있는 능력이 없으면 헛일이죠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22:49:46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딱히 예산이 얼마라고 정하진 않았구요.
여러 님들께서 답변해 주신 내용을 토대삼아
앰프를 중고던 신품이던 좀 쓸만한 것으로 구입하고(신품은 200만원정도)
스피커는 300와트~500와트 정도 되는 쓸만한것을 구입했다가
차후 증설하면 어떨까 싶기도 하고
루카스 중에서 하나를 택할까 싶기도 하고
박정연님이 말씀하신것들을 잘 살피면 저렴하고 좋은것을 장만할수 있겠다 싶기도한데
전문지식이 없어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자금이 넉넉하다면야 무조건 돈많이 주고 좋을걸 사면 좋겠지만
동일제품도 어디서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서 20%이상 가격차이가 있기에
이리저리 자문도 구하고 알아 보는 중입니다.

답글을 드리고 잠시 프로필을 뵈니 음향장비가 어마어마 한것 같군요.
제가 너무 아는게 없다보니 어떻게 여쭤야 할지...
달인4단계김만호 2016.02.07 23:56:02 (121.♡.227.108)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시간날때 전화 한번 주세요
속 시원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9 09:04:26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예, 연휴 끝나고 연락 드리겠습니다.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9 09:10:00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여러 회원님들께서 자문을 많이 해 주셨는데 제가 미쳐 해결포인트를 걸지 못했군요.
진심어린 답변에 감사 드립니다.


달인4단계이재원 2016.02.05 22:17:16 (115.♡.240.251)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우리 색나라회원이신 이동준님께 자문을 넣어보세요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09:47:07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예, 물론 저도 그분을 잘 알고 있습니다만
여러님들의 의견을 듣어보고 결정할까싶어서 그렇습니다.
고맙습니다.
입문2단계백용일 2016.02.05 22:28:03 (108.♡.8.208)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요즘은 중저가형이 중국제가 많아서...;;
저희 학원 연습실과 야외에서 쓰는 터보사운드 m15
파워드 스피커가 좋더군요.
소리 빵빵하고 음질 좋고... 추천 합니다.

http://sjmedia.co.kr/110182706898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6 11:29:52 (58.♡.35.34)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저도 터보 밀란15신품 과.  Jbl 515xt 신품 구입했었는데....(메이커만 믿고)
완죤. 개 실망....실내에서 감상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그럭저럭. 들어줄망 하지만...
야외에서는. 꽝~~~~이더군요..
출력도. 통당1,100w 라는데...이건. 뭐......300w도. 제대로 안나오는것. 같았습니다...
이제품. 판매 하시는분께는. 죄송합니다만.....
달인4단계김만호 2016.02.07 17:44:36 (121.♡.227.108)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아우님 통당 출력 개념을 잘못 알아서그려.
통당 출력이 1,100개  라능건 앰프 최대출력 2옴시 최대 출력이 1,100개라는 말이지.
그러니 거기에 8개옴짜리 스피커 덜렁 한개 달렸는데 과연 몇개나 나올까???
스피커도 대개 저가형 300마넌 대는 300w 정도가 내장 되어있어 커야 400w 이구
그러니 결국 1,100 이라 할 지라도 스피커로 통해서 나오는소리는 250-400W 정도로 생각함면 맞을껴^^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09:48:19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가격면에선 상당히 유리한 제품이군요. 감사합니다.
입문1단계김재성 2016.02.05 23:27:36 (178.♡.216.36)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저희 동호회에서 가끔 길거리 공연할때  들고 나가는 장비가 있는데
매키 믹서에 국산 에코 참바, 스피커는 JBL JRX-225 좌우로 한짝씩 물리고요, 앰푸는 Crown cts-2000
쓰는데 나름 소리 훌륭함다.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0:49:33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검색해보니 스피커는 중국제조품이고 무게가 42.6키로로 너무 무거운것 같습니다.
저의 산타페 차량에 싣고 다니기도 힘들것 같군요
하지만 앰프는 추천해 주신 제품이 맘에 듭니다.
가격이 신품은 250만원대이고 중고는 90~150 으로 형성되어 있군요.
감사합니다.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6 00:30:15 (58.♡.35.34)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아무리 세계유명한. 메이커라도. 파워드 스피커나.  파워드 믹서. 중국oem은. 절대. 비추천..
금방 후회합니다...
달인3단계백기동 2016.02.06 10:39:39 (59.♡.114.6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하여 jbl stx825 에 크라운으로 지를라고 생각중입니다만 차이나oem은 아니겠지요?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6 11:05:25 (58.♡.35.34)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네..초기 비용이 만만치 않아도.결국. 이것저것 바꾸면서. 시행착오와. 스트레스 받지 않을겁니다.
참고로 저는 다이나코드 파워메이트 1000-3 에. Jbl. mrx 515와 srx712. 총2조를 기본사용합니다..
Stx 825도 좋겠지만..15인치 두방과 하이 조합이라. 마이크 소리의 섬세한 면을 강조 하다보니. 15인치 한개와 12인치 한개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위의. 조합으로. 사용합니다..
저도 srx715와 srx712를 사용하면 금상 첨화 겠지만...
새것은. 단종되어서. 없어서. 중고. 구하다가. 못구해서. 그냥.mrx515를. 구했는데..
고음이. 넘. 약해서.  원래. 박혀 있는. 고음을. 빼고. 별도로B&C제품. 고음으로. 교체 해서 사용합니다..
Mrx515는 무게가. 엄청. 가벼워서. 이동하기에도. 아주. 편하더군요...

혹시,파워드 믹서 구입하실분중에 다이나코드 제품. 구입예정이신분은. 파워메이트 1000-3이 아니라도.
600-3도. 추천 드립니다..
기능의. 차이는 그리많지 않습니다...단지. 채널이 좀. 적지만  동호회 공연 용으로는. 훌륭합니다.마이크를. 많이 사용해야 할 경우가. 아니라면.  ..출력은 1,000w+1,000w입니다..4ohm기준....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6 11:12:29 (58.♡.35.34)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위 제품외에. 부피와 무게가 좀. 부담스러운 lbl srx4735 ,eaw 모델명은. 생각이 안나네요..있고,
서브우퍼 hk (모델명. 까먹음), 스피치 전용 apoge (철자가 맞나?  암튼. 아포지 제품)도. 있습니다..
매키 파워드 믹서,에또~~~ 파워라이트 4.0파워앰프,
슈어 무선마이크(핀마이크, 핸드마이크,)3개 , 젠하이저 핸드 마이크,  akg헤드셋 마이크,야마하 psr950 키보드,로랜드 키보드,등등...
정리 한다고 했는데도. 이만큼. 되네요....ㅎㅎ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6 11:24:57 (58.♡.35.34)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Jbl stx모델은 srx 단종되고 새로운. 모델 입니다.....
중국oem 아닙니다..
가격. 짱짱 할겁니다...돈 많으신가벼.....추카 드려유...
근데,  혼자. 이동하시려면 허리. 조심. 하셔요....ㅎㅎ
달인3단계백기동 2016.02.08 15:22:20 (59.♡.114.6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아뇨 생각만..ㅋㅋㅋ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1:06:22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STR825dml 무게가 51키로로 전용 운반차가 없으면 이동이 어렵겠군요.
좀가벼운 STX812가 19키로로 나와 있네요.
이것은 소리가 어떤지 좀 궁금합니다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7 18:35:52 (58.♡.35.34)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812는. 12인치 2웨이 일겁니다..
아무래도. 풍부한 사운드기대하기엔 좀. 부족하지 않을까요??
차라리 815를. 추천 드리고 싶구요..
815에. 812를 같이 쓰시면. 만족할만한. 결과. 있을겁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6 19:31:16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ㅉㅉㅉ 안타까움이 한도 끝도 없어 보이는 군요 뭐 이것이 저것이 소리 빵빵 하다 어떻다 하실려면 최소한 실내 공간 1평 10평 100 평 1000평 10000평100000평 정도의 장 에서 아니면 몇미터의 거리에서 소리 크기의 값이 몇 데시밸 정도의 효력이 있다라고 말씀 하실수 있는 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설득력 있는 말씀을 하셔야 하는것 아닙니까?  여기서 한가지만 전력 소비량 100일때 그효율은 얼마일까요 ? 주먹 구구식 엉터리 표시 를 믿는 그 자채가 어리석은 거지요 글로 다 할수 없으므로 여기까지만 뚝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1:55:26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소리의 크기라는게 정확히 어떤건지 잘 몰라서 답답한 사람입니다.
같은 인원이 모여도 실내와 실외가 다르고 분위기에 따라 다르게 느껴 지더군요.
제가 쓰놓은 200명 정도 라는게 어물쩡한 표현 같기도 합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4:47:16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아 그렇습니까? 사람이 가장 편히 잠들수 있는 공간의 소음 값은 50대시밸(D B) 이하  자동차 의 경음기(크락송) 1미터의 거리에서 90~120 폰 으로 제한된 것으로 기억 됩니다 이해가 되셨는지요? 예로 대장간 망치소리 쥐약 이나 이약 사시오 생고등어 간고등어 사시요 하고 왜치는 시장 과 회의하는 국회 의사당 얼씨구 절씨구 차차차 하고 노래하며 춤추는 장이 다르지 않겠읍니까? 이해 하고 못하고는 강 우중 님의 몫 그렇지요 여러분 여기까지만 끝
달인2단계김해석 2016.02.06 22:43:19 (123.♡.61.215)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참  애매한게  뭐하나  시원한게  없는게  음향장비인데
좀  읽어보니까  액티브  하나에  연동 패시브 하나에
물려서  사용  한다는건데  좀  불 합리  할수 있고

    모든 음향이  사실 좀 되면  중국oem으로  되는게
문젠데  제비엘은  이미  갈때  간거  같은데 .피베이
이브이  같은걸로  가는데  기왕임  한셋트로  새걸로
사실길  원합니다. 

    액티브가  유리한거  같고  뭐  이것저것  합치지
말고  한셋트로  사시는게  유리한데  제경운  hk오디오
루카스  시리즈중에  좀  괜찮은걸로  했는데  좋은 느낌
가지고  있슴다. 

    제경험엔  제품이  좋고  가벼움  젤  비싸고  제품은
좋은데  무게가  많이 나감  중간  사운드도  않좋고  무겁고
뭐  많이  달려 있슴  싼거  같은데  어디  이동  하실렴 
간단하고  가볍고  사운드  좋은게  좋은데  색나라에 파는건
권하고  싶지  않은게  비싼거  내놓음  사질  않으니까  전부
글코  그런  가격대가  만만한걸  많이  내놓는거  같슴다.

    음향장비는  일단  색나라에  보지  말고  악기점에
가셔서  사는척  하면서  최소한  사오백  정돈 맘먹고
있으셔야  함다  액티브  두통만..... 

  그래서  자문을  구하고  지식을  쌓아서  마지막에
살땐    가격대을  검색  해보는게  좋을것  같슴다.
진짜 옛날엔  이런  걱정  할  필요가  없었는데  요샌
요샌  음악시장  너무  죽어 버려  수입처가  한정되 있고
더 이상  외국에서  한국시장을  버렸다는게  아쉽슴다.
 
    일단  눈팅을  많이  해보십시요  색나라  말고
딴 데  에서  제겨운  hk오디오 루카스 시리즈 2,4키론데
젤  상급인데  이름이  생각이  안나는군요  인터넷  가격은
뭐  칠백  하던데  그건  거품이고  제 생각엔  파다보면
오백대  까진  가능 할수가 있을검다  살때  무리  하시더라도
악기만큼  장비도  만만 찮으니까  그래도  될수있슴  신품으로....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2:57:00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질문자를 위한 솔직한 생각의 답글에 먼저 감사 드리며
님께서 달아 주시는 다른분들의 댓글도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루카스 시리즈를 검색해보니 여러 제품이 있군요.
가격또한 만만치가 않으나 이동에 편리한것이 많은 장점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의 차가 산타페라서 그기에 실려야하고 야외에서 200명정도라는 애매모호한 표현을 했습니다만
님께서 가지고 계신 그 모델명을 좀 정확히 알려 주실수는 없겠는지요?
구입가격도 좀 알려 주시면 더 좋겠구요.
왠만하면 이 제품중에 하나를 선택할까 싶기도 합니다.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7 16:15:51 (59.♡.75.221)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세상에 싸고 좋은것은  없죠..
다만, 본인의 적절한 활용 용도나  재정 상태, 가성비가 좋은것을  잘고르는 것이  최선 일겁니다..

외람된 말씀 이지만..
예전의 음향인들 보면 스피커통 엄청  쌓아놓고  믹서는  거의 사람  키 만한것  쓰면  어깨에 힘좀  줬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해서  공갈통 이라고  합판으로  알멩이 없는 스피커 통을  밑에  몇통  깔아 놓고 그위 진짜통 얹어서 쓰던...웃지 못할  일도 있었답니다..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9 09:00:58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그렇죠, 싸고 좋은것을 찾을수 있다면야 얼마나 좋겠습니까마는
동일제품도 어디서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20%이상의 가격차이가 있기에
이리저리 자문을 구하고 있는거지요.

공갈통을 많이 쌓아 놓은것은 모르지만 요즘도 좁은공간의 소모임에도
큰장비를 가져가서 과시하는 사람들이 있는것 같던데
저는 경박단소에 성능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08:53:20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자고 일어나 보니 한말씀 아니할 수 없군요 무거워서 싫다 에 대한 설명을 해보겠읍니다
먼저 애너지 1을 소비해서 얻어지는 애너지 값이 1에 못미치는 법 즉 전력 1000 을 소비해서 발전기(제네래타) 를 회전시켜 발전되는 전력의 값은 얼마일까요? 몇백 밖에 얻을수 없다는 절대적인 공식이다
고로 얻고자 하는 음성 출력의 값이 2000 일떄 소비되는 전력의 값은 3000 이상이 소비된다 라는 계산이 산출되지요
*전기 저항은 전선의 길이에 비례하고  단면적에 반비례 한다 여기서 변압기(파워트랜스) 의 코아(철심) 의 단면적 값과 주라수값(우리나라는60) 을 계산하면 코일(절연전선) 감는 회수 값이 산출되므로 고출력 일수록 부피가 커질수 밖에 없으니 커진만큼 중량도 무거워질 수 밖에 없는 이치다 이렇는 데도 뭐 고출력 인데 가볍다  도채의 우수성 은 1금 2은 3동 순서지요 비록 3순위지만 자원이 1과 2보다 많으므로 가격(비용) 때문에 3순위 동을 사용하는것 오늘은 여기 까지만 땡 돋보기 독수리 타 글쓰기 힘들어요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3:02:57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사람의 욕심과 요구가 한도 끝도 없는것 같습니다.
구입하고싶은  제품이 첫째는 성능이지만
운반도 무시 못하겠더군요.
무거운 장비를 옮기고 설치하는데 많이 힘들어하는 동호회를 봣거던요.
그래서 그런 쪽으로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3:57:35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참고로 앰프는 우리 국산 500+500 에 스피커는 셀레늄 900 RMS450  을 목공소 에서 아카시아 원목 18미리 로 크기를 최소화 하여 승용차 트렁크에 싫을수 있도록 하여 사용합니다 에코 등 등 모두 120 여 만원 연습실 용 중국산 스피커 350+350 추가 더 필요할경우 앰프와 스피커만 추가하면 끝 반도채 의 수명은 반 영구적이다 가변저항은 마찰에 의해 마모되지요 스피커 도 진동(떨림) 현상 때문에 진동 폰지(합성수지) 마모 되지요 궂이 메이커 브랜드 그런거 는 선택의 자유            *반도채+콘덴샤+저항+변압기(트랜스)+가변저항(볼륨) 땡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4:47:31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저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전문적이라 무슨 뜻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스피커는 알멩이만 사서 케이스는 목공소에서 맞추면 저렴하게 장만할수 있다는 말씀 이신것 같은데
그런 계통을 전혀 모르니 좀 답답 합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3:18:01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음향기 용도에 따른 선택 및 운영방법
먼저 실내 냐 실외 냐 에 따라 음성출력 스피커 의 종류 를 고려해야 할것이다
여기서 2킬로왓트 를 요 할경우 1킬로왓트 스피커 2개 를 사용한다면 스피커로 부터 가까운 위치에서 는 아우 시끄러워 귀창(고막) 터지 겠으니 소리 더 작게 하시오  역으로 먼 거리의 위치 에서는 소리가 안 들리니 크게 하시오 하는 현상시 강건너 불보듯 뻔한것 아닙니까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은 간단 합니다
500왓트+500왓트 앰프(소리적 세력을 전기적 세력으로 바꾸어 증폭 증폭 증폭하여 스피커로 큰 소리가 발생토록 하는것) 2대 를 준비하여 필요에 따라 앰프 1대 에 스피커 2개 또는 앰프 2대에 스피커 4개 를 적당한 위치에 배치 하는것이 다
가격 도500+500 이 100 일때 x 2면 200 인데 1000+1000 x1 은 아마도 400 이상 일거라고 감히 말할 수 있지요
왜냐하면 500+500 은 수요가 많으니까 요 1000+1000 은 수요가 적기 때문 이지요
고로 500+500 짜리 를 2 대 또는 3대 4대 를 선택하는게 필요적 경재적으로 월등한 차이 아니겠읍니까 여러분
저희 말씀이 이해가 되셨다면 박수 처 보시지요 건강에도 좋다고 하던데요  서투른 자판 글 아 머리아파 요 여기서 이만큼 만 땡떙!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15:02:41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이렇게 여러번 조언해 주심에 먼저 감사 드립니다.
실외냐 실내냐를 꼭찝어 말할수 없는것은 용도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이게 먹고사는 직업이라면 여러가지를 갖추어놓고 그때그때 적당한 장비를 챙겨가면 되겠지만
그냥 취미로 지금은 연중 삼사회 정도이고 앞으론 좀더 사용할 기회가 있을것 같습닏다만
이런 문제가 있기에 선택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앰프도 용량이 큰것은 큰만큼 비싼게 아니고 다이아몬드처럼 많이 비싸다는 말씀 이시군요.
그래서 대안으로 큰용량 하나보다 작은용량 2개가 더 쓰임새가 있고 바용도 저렴하다는 말씀이지요?
이것은 전혀 생각해 보지도 않은 일입니다.
그런데 앰프가 500+500 이라는게 무엇인지요?
어찌보면 이렇게 장만 했다가 좀 더 증설할수 있으면 초기비용도 절감되고
소모임에선 다 가져갈 필요없이 적당히 가져가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질문도 어느정도 알아야 서로 주고 받을수 있는데 너무 무식하다보니
우의독경에 서답동문이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딱 이렇게 하는거다 하고 꼬집어서 말씀해 주시면 않될까요?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7 15:45:18 (59.♡.75.221)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이동성의 편리함 때문이라면 플라스틱 통으로 된것을  구입 하시면 좋겠지만..
소리가좀  빈약 하죠.
스피커의 무게는 나무통 과  스피커 유닛(자석)이 거의  차지 합니다.
그래서, 무게를 획기적으로  개발한것이 neodydium(네오디듐)유닛 입니다.듀얼코일  타입이라  고출력이 가능 하고요.
무거운  자석에서  해방된거죠...무게감이  거의  없지만  출력은 엄청 납니다..

그리고, 스피커 통또한  무시 못합니다..
예전에 많이 사용하던  통은 집보드라고 하나요??  톱밥을  압축시킨  합판을 많이 사용했는데..
무게가  장난이  아닙니다..

고가의 장비는 자작나무 통으로 만듭니다..(자작나무로 된 얇은 판자를  여러겹  붙여서 만든)
무게는 좀  가볍고 튼튼하고  견고 합니다..

스피커통의 크기 또한  중요하죠..
통이 크면  소리의 울림이  좋은데  부피가  커서 이동용으로는 불편하고...

요즘에 이동하기 편하고 출력 좋고  한것을  원하신다면  자작나무통에 네오디듐 스피커 유닛이  들어간  스피커를 구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파원앰프또한  20 여년전에는  1kw 출력만 되도  수십kg 나가서 허리 부러질  지경 이었지만..
지금은  기술의 발달로 스위칭  앰프가  나옵니다..

어설픈 100 여만원 짜리  스위칭 앰프는 별로구요...
정말  좋은  스위칭 앰프는 출력이 20,000W 까지  나오더군요..
채널도 2채널에서 4채널로  아주 편리하게  나와서  전문음향인들에  인기  좋습니다..
가격은 좀  쎕니다..1,000 만원이  훌쩍  넘어 가구요...ㅠㅠ

에전의  철심 파워는 안에  보시면  엄청난 무게의 비밀은 트랜스(코일뭉치)에  있는데.
지금의 전자식  파워는  10,000W  출력이라 해도  손가락 한개로 들수 있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비교 하면 둘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뭣이든 기술이  발전 하면서  편리한점은  있으나  뭔가  좀2%  부족한 면도 있는것 같습니다..
색소폰도  .....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7 15:49:34 (59.♡.75.221)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언제 시간 되시면  한번  바람쐬러  오셔요...
제 장비 다  짊어 지구 가기에는좀 .....
물론 제 장비가  좋은것이고  최선이라는 말씀은 아닙니다..
정말죤거  장만하려면  재산 다 처분 해야 합니다..어쩌면  꼬추꺼정....ㅎㅎ3=3=3=3=3=3=3=3=3=3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6:32:40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선생님 께서는 출력이 일천 이다 삼천 이다를 어떤 방법으로 확인 하시는지요 궁금합니다
답변 주시고 아니 주시고는 선생님의 자유 이지요 뭐 강요 는 아니 하겠 읍니다 만 답이 명쾌하고 명쾌치 아니하고는 보시는 님 께서 판단할 몫 아닙니까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23:05:08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한번 오라 하시니 감사 드리구요.
대구에서 보령이 그다지 멀지는 않을것 같네요.
서로가 시간이 되면 한번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좀 바쁘게 사는 사람 이라서요.
설명절 많은복 받으시고 즐거우시기 바랍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9:35:49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스테레오 앰프 음성출력 값이 R(라이트)500W(왓트)+L(래프트)500W) 를 표시한 것입니다 둘 합치면 1000W(1킬로왓트)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23:06:23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아 예... 그런 것이로군요. 감사 합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6:13:43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허 허 허 역시 장사 하시는 양반님 의 접근 본능은 피할  수 가 없나 봅니다 저희는 장사치도 어느 업채에 소속 된것도 아니오니 더이상 언급  을  뚝  하는게  좋을듯  안녕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7 16:17:26 (59.♡.75.221)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저도 음향 장비 취급이나 어느 회사, 업체에 소속되지도  홍보하지도 안습니다..
다만  제가  경험 해보거나  알고있는 지식을 말씀 드렸을뿐~~~~오해 없으시길.....
달인2단계황용현 2016.02.08 12:46:38 (58.♡.60.225)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성격 좋으시고 멋진 김길호사장님 오래간만입니다.
잘계시죠...
설명절 잘 보내시고 항상 기쁨 가득하십시요....
달인8단계김길호김길호 2016.02.07 16:27:00 (59.♡.75.221)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그리고, 특정 모델  언급하기가 좀  부담 스러워서 비밀글로  할까하다가...
요즘  비밀글로 하면  왠지  색안경끼고 보시는분들이 있길래 공개글로  표현 했을뿐입니다..
입문9단계박정연 2016.02.07 17:42:13 (114.♡.14.140)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서투른 글 쓰기 가 머리가 아파서 그만하려 했는데 한 가지만 더 말씀 드리 겠읍니다
청개천 세운상가 다락방 에서 만든 제품을 상표없이 팔면 5만원 동일 제품에 도라지 진달래 등 등 상표 로 50만원에 판다면 여러분 께서는 어느것을 선택 하시겠읍니까? 현명하신 판단을 기대 하면서 이만 가름 합니다 모두들 새해에 더욱 건강 하시옵고 아울러 득음 하시어 보기좋은 동영상 많이 많이 겁나게 많이 보여 주십시오 소인 금송 글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23:01:02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옛날에 메이커 구두회사에 근무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명절대목에 물건이 달리면 동네구두방에서 이만원에 파는것을
메이커 상표 붇혀서 십만원에 판다고 하던데 모든 물건들에 메이커 값이 많이 차지 하는것 같습니다.
이 계통을 잘 안다면야 세운상가 다락방이라도 뒤져 보겠지만 설상가상 뒤져봣다 한들 무엇을 알수 있겠습니까
그러니 답답할 뿐이지요.
모르면 돈을 많이 주고 사라지만 같은제품도 파는 사람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니까
조언도 구하고 여기저기 가격도 알아보고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타이핑도 어려우 시다는데 많이 조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한시간 후면 설날이군요...즐거운 설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달인4단계김만호 2016.02.07 17:58:08 (121.♡.227.108)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장비를 구입할수있는 예산이 얼마나 되나요??
예산이 제일로 중요합니다.
다음으로는 아무리 좋은 장비를 구입해도 장비를 사용할수있는 능력이 없으면 헛일이죠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7 22:49:46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딱히 예산이 얼마라고 정하진 않았구요.
여러 님들께서 답변해 주신 내용을 토대삼아
앰프를 중고던 신품이던 좀 쓸만한 것으로 구입하고(신품은 200만원정도)
스피커는 300와트~500와트 정도 되는 쓸만한것을 구입했다가
차후 증설하면 어떨까 싶기도 하고
루카스 중에서 하나를 택할까 싶기도 하고
박정연님이 말씀하신것들을 잘 살피면 저렴하고 좋은것을 장만할수 있겠다 싶기도한데
전문지식이 없어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자금이 넉넉하다면야 무조건 돈많이 주고 좋을걸 사면 좋겠지만
동일제품도 어디서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서 20%이상 가격차이가 있기에
이리저리 자문도 구하고 알아 보는 중입니다.

답글을 드리고 잠시 프로필을 뵈니 음향장비가 어마어마 한것 같군요.
제가 너무 아는게 없다보니 어떻게 여쭤야 할지...
달인4단계김만호 2016.02.07 23:56:02 (121.♡.227.108)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신고
시간날때 전화 한번 주세요
속 시원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9 09:04:26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예, 연휴 끝나고 연락 드리겠습니다.
달인2단계강우중 2016.02.09 09:10:00 (27.♡.164.152) 답변 채택하기 댓글달기 수정 삭제 신고
여러 회원님들께서 자문을 많이 해 주셨는데 제가 미쳐 해결포인트를 걸지 못했군요.
진심어린 답변에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