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온글>비염과 코피나는데는?



코피가 잘나는건 아마도 혈관이 약해서일겁니다 제가 바빠서리 우리 막내도 비염이건만 못써주는 방법 올해는 꼭 해줄라고용 ...ㅎㅎ
연근을 설탕에 푹절인다음 설탕에 연근이 절여져서 물이 나오면 그물을 숟가락으로 몇스푼씩 떠먹인다(동의보감엔 꿀입니다만) 신동의보감엔 설탕으로 나옵니다 연근은 코피에 잘듣는답니당 혈관을 튼튼하게 하거등요
늦둥이엄마 비법은 삼백초를 찧어서 죽염을 섞은다음 코에 넣는다 그리고 한시간후 빼낸다 이방법은 정말 잘듣는데 우리 막둥이는 코따갑다고 죽어도 안하려고함
도꼬마리씨를 달여먹이는방법도 있고요 내가 해볼라고 하는방법 연근이랑 연근잎을 효소를 담아서 일년정도 발효시킨후 장복시켜볼라는데 함께 연근 공구할까나용
알래르기 비염은 절대 한두달로 나을생각을 버려야함 알래르기성 비염은 아토피 마치에 속하는 경우가 많은걸로 압니다 아토피마치 즉 아토피 행진곡이라고도 하는데요 알래르기비염이 낫고나면 천식이 오고 천식을 잡고나면 아토피피부염이 오는 ...
돌아가면서 알래르기를 일으키는건데요 우리 막내가 그렇답니다 그런경우는 장기적으로 봐야합니다 그래서 저는 연근을 한 삼년 써볼라고 다량의 연근을 구입하러 갈려고용~~~
바빠서리 이만 자세한건 다시 올릴께욤~~~ |









다른분들이 좋은 민간요법을 소개 해주셨네요.. 저는 환경요법을 추가합니다. 일단 알레르기라는 글자만 붙으면 즉효약은 없다고 보시면 될듯.. 장기간을 두시고 병을 달래는 수밖에 없습니다.
1. 아무리 추워도 환기는 기본적으로 20분이상 해주셔야..
2. 이불은 털지 말고 꼭 빨아야 합니다. 최소한 이주일에 한번씩.. ( 털어봐야 진드기가 없어지는게 아니라더군요..저는 일주일에 한번 빨고, 두꺼운 이불대신 얇은 이불을 두장 덮어 빨기 좋게 했습니다. 당연히 담요는 사용하지않고..)
3. 헝겊으로 된 모든것.. 소파.. 장식용 덮개..커텐..인형.. 모든것을 없애야 하고요.
4. 책도 먼지가 많이 나므로 유리문이 있는 책장으로 바꾸시거나..아파트일 경우 방에 붙은 다용도실에 책장을 두는것도 방법입니다. ( 보통은 입주시에 넓게 쓰시려고 확장공사를 하는데 공사를 하지않고 여기다 책장을 두시면 책먼지를 막아줍니다. )
5. 아이가 집에 있을때는 청소기를 쓰지말고 오로지 걸레로만 청소를 할것.. ( 우리나라 청소기가 대부분 미세먼지가 더 날린다고해서리..)
고3학생들 대부분이 비염입니다. 원래 알레르기가 없던 애들도 엎드려 공부하다보면 비염이 올정도입니다. 비염을 그냥 방치해두면 입으로 숨을 쉬게 되고 그러다 보면 턱관절이나 치열에 변형이 생기게 되어 얼굴모습까지 밉게 변하게 됩니다.
수술만 하면 되려니.. 하는 분들도 있지만 요즘은 수술을 해도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들만 고생시키는거지요..
제 딸이 어릴때부터 비염이었습니다. 처음엔 급성이라고 수술 필요없다고 하더니..1년후 수술을 했지만 그때뿐.. 결국엔 고3을 지나고 나선 만성비염.. 일레르기성 비염이라는 진단까지 받았습니다..
그래서 위의 방법으로 근 2년만에 비염증세는 없어졌는데.. 하지만 지금도 먼지가 많은 곳에 가면 간질간질 하면서 곧 코가 막히고 콧물이 나는등 증상이 나타납니다.
위의 방법은 비염이 아닌 분들도 행하시면 건강에 좋습니다. |